[사설2] 믿음이 가는 수협 판매장
[사설2] 믿음이 가는 수협 판매장
  • 강진신문
  • 승인 2019.09.08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수협에 따르면 최근 2019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 콘테스트에 참가해 우수시장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우수시장은 올바른 수산물 원산지표시 문화 확산을 위해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에서 개최했다. 지난달 1일부터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거쳐 지난달 27일 강진군수협 수산물 판매장이 우수시장으로 최종 선정된 것이다.

강진군수협 수산물 판매장은 지난 1994년 처음 신축 되었으며 2011년 수산물 판매장 리모델링 공사를 통하여 현재 수협중매인이 수산물 판매장을 임대 운영하고 있다.

중매를 거친 싱싱한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수산물 판매장이다.

강진군수협 수산물 판매장은 매월 초 판매장협회 회의를 통해 최고신선·최고품질·최고저렴한 국내산수산물을 판매하겠다는 목표로 각종 사업의 민원 상황을 해결해 가고 있다.

또 강진군수협 수산물판매장은 어민이 당일 직접 잡은 수산물을 수협을 통한 낙찰경매 후 중간 유통단계 없이 소비자에게 판매되며 이외 개인사매매는 절대 금지하고 있다.

여기에 원산지 표시 불이행 각종 민원 발생 시 수협 및 판매장협회의 내부적인 규칙(계약취소·정지등)을 마련해 고발 및 수협담당자가 상시 지도하여 타 지역 수산물 판매장과 차별화 전략을 두어 철저히 관리 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믿고 구입할수 있는 시장으로 평가받기에 충분한 실력을 갖추고 있다. 이제 당당하게 우수시장 평가를 받은 것이다. 그동안의 노력이 믿음으로 보답한 순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