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마음편한정신건강의학과의원과 업무협약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 마음편한정신건강의학과의원과 업무협약
  • 김철 기자
  • 승인 2019.09.0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의료서비스 지원...지역 장애인 다양한 혜택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광일)이 지난 27일 강진읍 소재의 마음편한정신건강의학과의원(원장 임시원)과 장애인들의 정서적인 안정 지원을 위해 상호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정광일 관장을 비롯한 복지관 이용자, 임시원 원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간 정보를 나누고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다.

마음편한정신건강의학과의원은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앞으로 의료 취약계층인 관내 장애인들에게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지원하여 지역 장애인들의 정신 건강을 관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광일 관장은 "복지관 프로그램을 추진하면서 병원 치료를 필요로 하는 이용자는 많지만 제대로 서비스를 받을 수 없어서 안타까웠다"며 "협약을 통해 정서적인 치유 서비스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가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임시원 원장도 "지역사회의 장애인들을 위한 뜻 깊은 일을 강진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추진하게 된 것을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양 기관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지역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봉사하는 병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그동안 관내에 정신과 진료기관이 없어서 인근 시군에 있는 병·의원을 이용하던 장애인과 보호자 등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