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맛있게 드세요"
"어르신들 맛있게 드세요"
  • 강진신문
  • 승인 2019.08.0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면 새마을지도자회 등 반찬 나눔봉사

 

대구면 새마을지도자회(회장 윤순경)는 지난 26일 회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폐기물 수거 및 하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농촌지역 토양과 수질오염 예방을 위해 매년 2회 이상 해당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새마을지도자회는 영농현장에 방치된 영농폐기물과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수거한 헌 옷 등을 회수해 분류작업 후 폐기물업체에 전달했다. 여기서 나온 수익금으로 지난달 26일 대구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차정희)에서 관내 14개 경로당에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는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홀몸어르신의 이용이 많은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직접 만든 밑반찬을 전달했다.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신선한 재료를 구입하여 열무김치, 장조림 등 영양과 정성이 가득 담긴 다양한 반찬을 준비해 관내 경로당에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와 건강을 살피고 따뜻한 마음까지 나누는 등 더불어 함께하는 이웃사랑을 실천하였다.

어르신들은 한목소리로 해마다 잊지 않고 안부인사와 함께 무병장수를 기원 주는 새마을부녀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농촌의 인심과 예의를 엿볼 수 있어 흐뭇하다며 반갑게 맞아 주었다. 

한편 대구면 새마을부녀회는 새마을지도자회와 재활용품을 수거해 5년 넘게 반찬 나눔 봉사, 위문품 전달 및 환경정화활동 등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