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소체험, 정(情)은 마음(心)으로 통한다"
"푸소체험, 정(情)은 마음(心)으로 통한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9.08.0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강진군에서 운영 중인 푸소(FU-SO)체험은 감성마케팅으로 수학여행·체험학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학교 및 일반인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군은 명실상부한 체험학습 명품 브랜드로 푸소체험을 육성하기 위해 하반기 손님맞이를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지난달 31일 푸소체험 운영농가 1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 푸소체험 운영농가 역량강화 워크숍이 실시됐다. 이번 워크숍은 푸소체험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와 체험프로그램 컨설팅 및 꽃 예술품 체험 강의, 웃음과 힐링 관련 교육으로 진행됐다.

푸소체험연구회 이호남 회장은 "오늘 워크숍은 푸소체험 운영자의 자질을 더욱 향상하고 의지를 새롭게 다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푸소체험 운영자들은 강진의 대표 얼굴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강진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컨텐츠를 확대하고 동시에 농촌체험 프로그램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등 푸소체험의 질적 향상에 나서고 있다. 특히 꾸준한 운영자 교육을 실시해 타 지자체에서는 따라올 수 없는 강진군의 대표적인 관광자원으로 푸소체험을 이끌어 갈 방침이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 4월 농림부 주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으로 70억 원을 확보하여 푸소(FU-SO)관련 자원의 융복합 활성화를 통해 농촌체험관광의 새로운 트렌드를 구축할 계획이다.

강진 푸소체험은 올해 상반기에만 5천951명이 다녀갔으며 5억2천800만원의 농가소득을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