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의회, 제258회 임시회 폐회
강진군의회, 제258회 임시회 폐회
  • 김철 기자
  • 승인 2019.08.0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군정 주요 업무 실적 보고 청취 및 조례안 등 의결

 

강진군의회(의장 위성식)는 지난 30일 제5차 본회의를 열고 23일부터 8일간 일정으로 열린 제258회 강진군의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 실과소별 2019년도 상반기 군정 주요업무 실적 보고, 강진군 교통안전 증진 조례안 등 8건의 안건을 심의하며 심도있는 질문과 발전적인 대안제시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의원들은 강진산단 분양 100% 분양 노고를 치하하며 입주기업들이 신바람나게 일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또 출산율과 인구감소에 대한 조속한 중장기적 대책을 마련하여 지방소멸 위기를 함께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여기에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추진시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해 타 시·군과 차별화되는 가족 단위 관광객 모객 방안을 검토·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가우도 출렁다리, 까막섬 데크, 주작산 자연휴양림 숲속의 집 증설 등의 관광객 편의시설 설치 추진 계획도 함께 점검했다.

지난달 30일에는 강진의 3대 물놀이장인 보은산 V-랜드와 초당림, 석문공원 물놀이장의 안전시설물 현장점검에 나서 인명구조 장비, 안내 표지판 등의 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안전관리요원들을 격려했다.

위성식 의장은 " 2019년도 상반기 군정 주요업무 실적 보고에서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한 의원들의 의견을 긍정적으로 검토한 후 군정에 적극 반영해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