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님들의 고견을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선배님들의 고견을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9.08.02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읍, 작천면 전직 읍면장 소통간담회 개최

 

강진읍과 작천면은 전직 읍면장을 초청해 지역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강진읍사무소는 지난달 29일 풍부한 행정 경험과 다양한 노하우를 읍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전직 읍장과의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7월 1일자로 제 28대 강진읍장으로 취임한 최종열 읍장이 마련한 자리로 김중기 10대 읍장을 비롯하여 강진읍 역대 읍장들을 초청하여 이루어졌다.

이승옥 군수도 간담회 자리에 참석해 군의 최우선 역점사업인 '기업유치를 통한 인구유입 및 일자리 창출'의 성과와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군정 발전을 위한 적극적 동참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전직 읍장들의 현직 시절 행정업무 노하우를 전수하는 한편 2020년에 개최 될 세계역도선수권대회를 대비하여 건의사항을 제시했다.

같은날 작천면 한 식당에서 선·후배 공직자들의 아름다운 만남의 자리가 있었다. 이날 선후배 공직자 간담회는 작천면을 거쳐 퇴직한 선배 공직자들의 풍부한 행정 경험을 면정 발전의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함과 동시에 앞으로 군정 및 면정 발전을 위해 협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했다.

조경언 작천면장은 간담회 자리에서 강진산단 100% 분양과 2019 올해의 관광도시 강진, 까치내재 터널공사, 작천면 농어촌 중심지 활성화 사업, 라벤더공원 등 군정과 면정 주요 핵심 현안들을 설명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조병옥 11대 면장은 "전직 공직자들이 군정에 잘 협조해 모두가 잘사는 작천을 다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권근오 12대 면장은  "까치내재 터널 공사, 라벤더 공원 조성 등 다양한 사업으로 작천면이 활기를 얻고 있다. 오랜 행정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