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물김치로 건강한 여름 나세요"
"시원한 물김치로 건강한 여름 나세요"
  • 김철 기자
  • 승인 2019.07.2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주민 대상 반찬 봉사

 

지난 25일 칠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신금국)는 저소득 소외계층 33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하는 반찬 봉사를 추진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었다.

칠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동위원장 1명, 민간위원장 1명, 위원 12명 총 14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따뜻한 복지공동체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은 새마을부녀회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자 10명이 전날부터 정성들여 준비한 반찬을 각 마을 복지이장과 함께 대상자에게 전달했다. 준비한 반찬은 시원한 물김치로 김과 과일을 함께 배달하였으며 식사를 거르는 일이 많은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에 전달했다.

박윤숙 칠량면 새마을부녀회장은"무더위에 입맛을 잃은 어르신들이 물김치로 맛있는 한 끼 식사
를 하셨으면 하는 바람이다. 작은 반찬꾸러미지만 우리 회원들이 바쁜 시간을 쪼개 정성들여 마련한 만큼 어렵고 외로우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인준 칠량면장은 "자기 일도 바쁜데 이웃을 위해 기꺼이 봉사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외롭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갖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가 되도록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칠량면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밑반찬 나눔, 주거환경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