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쌀 '충분히' 경쟁력 있다
강진쌀 '충분히' 경쟁력 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9.07.1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 쌀'상반기 결산, 전년 대비 38% 증가한 31억원 판매

 

강진군은 쌀 판매 활성화와 평생 고객 확보를 위해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과 지속적인 고객 관리를 추진해온 결과 6월 말 현재 '강진 쌀'이 전년 대비 38% 증가한 31억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 같은 성과의 배경으로는 쌀 생산 농민들의 철저한 재배 및 건조 작업과 19개 쌀 가공 업체들의 저장 및 가공 노하우 등 이앙부터 재배, 수확, 건조, 가공의 전 과정에 있어 우수한'강진 쌀'에 대한 고객 신뢰도가 높아진 점을 들 수 있다. 최근에는 강진군농협 쌀조합공동사업법인의'프리미엄 호평'쌀이 거의 매년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에 선정되고 있다.
 
강진 농특산물 쇼핑몰과 연계한 공동 마케팅 및 애향 운동 또한 큰 역할을 했다. 800여 공직자의 적극적인 쌀 판매 참여, 판매 우수 부서 및 개인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 고정고객에게 군수 서한문 발송, 농특산물 홍보 및 언론 광고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도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판매는 네이처리스의 들녘애강진이 지난해 대비 44% 늘어나는 뛰어난 성장세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여기에 농협쌀공동법인에서 판매되는 프리미엄 호평, 도암쌀, 강진진미 등이 뒤따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올해는 모든 강진 농특산물에 대한 평생 고객화 추진을 위해 고객관리 DB 구축에 힘쓰고 있다"며 "6월 말 현재 집계된 쌀 고객 5만3천331명에 대한 체계적 관리로 강진 쌀 판매 활성화에 적극 앞장 설 것이며 신규고객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쌀판매참여업체협의회(회장 오경배)는 판매 금액의 1%를 적립해 대외 홍보와 쌀 판매 전담직원 배치에 적극 활용하는 등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판매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강진군 인재육성 장학기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 발전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강진 쌀 구입 및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 http://www.gangjinssa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20종의 브랜드쌀과 3종류의 친환경쌀을 구입할수 있도록 준비되어있다. 10㎏와 20㎏ 단위로 판매되고 가격도 저렴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