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따뜻한 강진경찰"
"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따뜻한 강진경찰"
  • 김철 기자
  • 승인 2019.07.1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4대 김선우 강진경찰서장 취임

김선우 제74대 강진경찰서장이 지난 15일 취임했다.

김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함께 만들어갈 강진의 안전치안에 대한 설렘과 더불어 무거운 책임감이 마음속 깊은 곳에 자리하고 있다" 며 "국민의 생명과 신체 재산을 보호해야 할 경찰관의 임무를 상기하면서 범죄로부터 깨끗한 안전한 강진, 주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따뜻한 강진경찰을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이어 김 서장은 "제복 입은 시민으로서의 경찰정신을 구현해 나가야 하는 것이 임무 수행의 가장 중요한 목표"라며 "지역 주민과 치안정책을 공유하고 협력하여 공동체 치안의 동반자로서의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또 김 서장은 "범죄와 불법에는 엄정하면서도 사회적 약자와 어려운 이웃에게는 따뜻한 경찰이 되고자 한다"며 "주민들은 어렵고 힘들고 슬프고 외로울 때 경찰을 찾는데 조금 더 친절하고 조금 더 배려함으로서 슬프고 외로운 그들에게 위로가 되어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여기에 김 서장은 "직원들을 존중하고 자율과 창의로 소신껏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지원하겠다"며 "오로지 지역 주민만을 생각하고 강진의 안전을 위해 함께하는 동료라는 생각으로 서로 신뢰하고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간다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을것"이라고 말했다.

신임 김 서장은 화순 출신으로 지난 1989년(경채2기) 순경으로 경찰에 첫발을 디딘 후 경기남부청 교육계장, 생활안전계장, 충남청 과학수사과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