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음악창작소 본격 활동 돌입
전남음악창작소 본격 활동 돌입
  • 김철 기자
  • 승인 2019.07.1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사업 1억2천만원 확보...음반 제작및 마케팅 지원사업

(재)강진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임석)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음악창작소 프로그램 운영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1억2천만원의 사업 지원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전남음악창작소의 지역 뮤지션 육성 활동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남음악창작소의 지역기반형 음악창작소 사업은 전남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음악인들의 자유로운 활동 공간을 지원해 실험적인 음악을 창작 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남도의 국악과 타 장르의 이색적 혼합을 시도한 음반 제작을 지원해 음악의 자생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전남음악창작소는 '2019년 음악창작소 프로그램 운영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
 
주목할 만 한 신규 개설 프로그램으로는 '강진 문화 보부상' 사업이 있다. 최근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확산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1인 미디어가 활성화됨에 따라 콘텐츠를 생산 할 수 있는 1인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과거 강진 병영 보부상의 상인정신을 토대로 강진의 문화, 관광, 특산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강진에 대한 홍보 활동을 진행해 나간다.
 
또 강진의 풍물패와 밴드가 함께 연주하는 '강진아리랑' 등 군민의 활발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크로스오버 음악 교육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임석 강진군문화관광재단 대표는 "올해는 크로스오버 음악과 더불어 대중음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전남 음악인들에 대한 창작 지원의 폭을 넓혀 지역 문화지수를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음악창작소 프로그램에 대한 참가신청은 음악장르에 관계없이 전남·광주지역에 사는 뮤지션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오는 12일(금)까지 전남음악창작소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ogamtong.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