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편리하고 스마트 해졌어요"
"도서관 편리하고 스마트 해졌어요"
  • 김철 기자
  • 승인 2019.06.2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체험 EXZONE 서비스

 

강진군도서관은 온라인 체험 학습 공간인 스마트체험도서관(EXZONE)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스마트체험도서관(EXZONE)은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배경지식이 담겨있는 영상을 통해 직접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기이다. 이 기기에는 과학, 예술, 인성, 역사, 인문, 진로, 다문화, 창의, 안전 10개 영역의 영상도서 총 2천여종 및 실물 QR도서 140여종 등을 구비하고 있다.

이용객들은 영상도서로 시공간 구애 없는 독서체험과 생생한 현장 학습을 눈과 귀로 직접 체험하며 인문학적 상상력과 창조적 과학기술, 바른 인성을 키워 나갈 수 있다.

가정과 유치원, 학교에서도 강진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영상체험이 가능하다. 자녀를 둔 학부모나 유치원 교사, 선생님 등은 교과 학습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세계의 박물관, 미술관, 음악회, 역사유적지 등 영상을 통한 생생한 현장체험은 물론 영상자료와 독후활동이 가능한 활동지, 관련된 책을 함께 알아볼 수 있는 짝꿍책 등을 제공하고 있어 이해력과 학습능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강진군도서관 통합회원이거나 도서관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개인 PC는 물론 스마트폰, 스마트 기기 등에서도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해당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고 활용가능하다.

이번 스마트체험도서관(EXZONE) 서비스가 멀티미디어를 통한 오감 자극으로 정보전달력과 이해력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독서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