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민주평통 고등학생 통일골든벨 전남대회 개최
2019년 민주평통 고등학생 통일골든벨 전남대회 개최
  • 김철 기자
  • 승인 2019.06.07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고 7명 학생 결선 진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남지역회의(부의장 이완식)는 통일에 대한 청소년들의 긍정적 인식 확산과 통일인재 육성을 위해 전남 32개 고등학교 650여명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30일 목포실내체육관에서 '2019년 민주평통 고등학생 통일골든벨 전남지역대회'를 실시하였다.

전남지역대회에 앞서 민주평통 강진군협의회(회장 이종헌)는 지난 5월 13일 강진고등학교 전교생 410명을 대상으로 예선대회(필기시험)를 실시해 전남지역대회에 참가할 학생 20명을 선발하였다.

이번 대회는 조별 예선과 폐자부활전을 통해 결선에 진출할 학생을 선발하였으며, 참가학생 장기자랑, 축하공연 등 참가학생들 스스로가 주인공이 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강진고 20명 학생 중 7명의 학생이 결선에 진출하였으나 전국대회 진출 문턱에서 3학년 김규리 학생이 '강진고 최후의 1인'으로 등극하며 안타깝게 대회를 마무리했다.

전남지역대회 참가를 이끈 이종헌 협의회장은 "결과도 중요하지만 이번 대회는 여러분이 평화와 통일에 관심을 갖고 올바른 역사관을 형성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다. 평화에 통일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끊임없는 도전과 성찰을 통해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주역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