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사업....일하는 즐거움, 행복한 노후
노인일자리 사업....일하는 즐거움, 행복한 노후
  • 김철 기자
  • 승인 2019.06.03 0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자 활동 교육및 간담회 실시

 

강진읍은 지난 22일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공익형 7개 사업 116명과 시장형 1개 사업 15명 총 131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년기 건강관리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이준범 읍장의 따뜻한 격려와 행복노래봉사단 공연 및 남도안전학당 이창훈 강사의 '교통 및 생활안전 교육', 김영미 팀장의 '노인일자리사업 올바른 운영'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행복노래봉사단의 '일하는 즐거움, 행복한 노래'라는 주제의 공연을 시작으로 미세먼지 노출에 위험한 심근경색 및 당뇨, 호흡기 질환자가 많은 노인층이 미세먼지로 인해 생기는 몸의 증상 및 대응요령, 하절기 건강관리 교육, 기초 교통법규와 보행 수칙,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 등을 알려드려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주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강진읍은 깨끗한 강진을 만들어 나간다는 취지로 강진읍 중심가 시가지 쓰레기 수거 등 거리환경 정화활동과 마을경로당 급식도우미, 노인에게 노인친구를 만들어주는 노-노케어, 시장형 일자리인 비누 제조사업 등  9개 사업 184명에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여 노인의 소득창출과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노인일자리(아름다운마을가꾸기)사업 80명 참여자는 가장 큰 애로사항인 활동을 위한 이동거리 해결을 위하여 16개 구역을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어 주민들과 참여자들의 편의를 향상시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