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청렴, 전적으로 믿으셔야 합니다
  • 강진신문
  • 승인 2019.05.1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지난 16일 강진국민체육센터에서 청탁금지법 정착과 청렴한 직장분위기 확산을 위해 제4회 '도전! 청렴 골든벨'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강진 관내 교직원 200여명이 참여하여 강의식 청렴교육에서 벗어나 재미와 흥미를 더한 ○, X 퀴즈 대회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강진 교육 가족 모두가 참여하여 청렴의식 향상으로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과 청렴문화를 정착시키고자 기획됐다.

이번 '도전! 청렴 골든벨'은 청탁금지법과 공무원행동강령 등에 대하여 학교별로 7명이 팀을 구성해 학교 대표로 참가하여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대회 진행의 재미와 관심을 더하기 위해 중간 중간 교육장이 직접 문제를 출제하여 교육 가족 모두 즐거운 화합의 한마당이 이루어진 대회가 되었다.

특히 지원청청 직원 및 관내 학교 소속 교직원으로 구성된 청렴전문적학습공동체(2019. 바르美) 회원들은 퀴즈대회 진행을 도우며 강진교육의 청렴에 대한 의지를 홍보했다.

윤채현 교육장은 "우리 강진은 다산의 얼과 깊은 관련이 있는 고장으로 이전부터 더 높은 청렴의식과 대민봉사 정신이 뿌리 깊어진 고장이므로 우리 교육공직자가 더 경주하고 노력하여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맑고 깨끗한 강진교육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