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학교밖 청소년들 검정고시 최다합격
강진 학교밖 청소년들 검정고시 최다합격
  • 강진신문
  • 승인 2019.05.1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시생 전원합격.스마트교실 성과

 

강진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은희)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에 참여한 청소년 8명 전원이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지원센터에 따르면 지난 4월 13일 목포애향중학교에서 치러진 2019년도 1차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에 전과목 합격 5명, 일부과목 합격 3명 등 응시생 전원이 합격하는 성과를 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은 여성가족부와 강진군이 지원하여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의 학업복귀와 자립을 돕기 위해 2015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2016년부터 해마다 중·고졸 검정고시에서 좋은 결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시험에 합격한 청소년들은 그동안 센터의 스마트교실에서 기초 학습 진단을 통해 검정고시 학습 멘토링, 무료 동영상 강의, 교재 및 식비를 지원 받으며 검정고시를 준비했다.

이번에 합격한 한 청소년은"지난해 고등학교를 자퇴할 때만 해도 막막했는데 센터 선생님들 덕분에 용기를 얻고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좋은 성적까지 나와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강진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상담·교육·직업체험·취업 및 자립 지원 등 청소년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해 학교 밖에서도 청소년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1-432-13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