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민과 함께 만든 화합 큰잔치 열렸다
강진군민과 함께 만든 화합 큰잔치 열렸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9.05.0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7회 군민의 날 기념, 군민 화합 한마당 마무리...성전면 3년 연속 우승
지난 1일 강진군민의날 행사가 열린 강진종합운동장에서는 각 읍면을 응원하는 목소리가 높았다. 군민화합을 위해 다채로운 협동 경기가 선보인 가운데 볼풀공 단체 농구가 진행되고 있다.

지난 1일 군민의 화합의 장이자 축제의 무대인 제47회 강진군민의 날 화합 한마당이 강진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옥 군수, 위성식 군의회의장, 황주홍 의원, 강윤성 재경향우회장 등 기관·사회 단체장이 참여한 가운데 군민 리듬댄스와 중앙초등학교 댄스팀의 신나는 춤으로 축제의 문을 열었다.

군은 2019 올해의 관광도시 해를 맞아 성공을 기원하는 풍물패의 길놀이를 비롯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남녀노소 상관없이 군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와 체육경기를 대폭 늘렸다.

협동 공 튀기기, 볼풀공 단체 농구, 육상 400m 계주, 줄다리기 등 고령자도 쉽게 함께 할 수 있는 경기를 통해 협동심과 군민 화합을 다졌다. 다양한 종목의 대항전을 통해 승부를 겨루고 친선을 도모한 이날 운동경기 결과 성전면은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군동면과 도암면은 각각 2·3위를 차지했다. 또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도 기념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사단법인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강진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감성여행을 통해 효 사랑을 실천했다.

한편 강진군의 명예를 높이고 지역 발전을 위해 공헌한 자에게 수여되는 2019년 강진군민의 상 시상이 있었다. 3년만에 선정된 군민의 상 수상자는 이영식 씨로 강진 4·4독립만세 운동정신을 계승하고 민족정신 고취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승옥 군수는 "사랑이 가득한 5월의 첫날을 우리 군의 가장 큰 잔칫날인 제47회 강진군민의 날로 출발했다"며 "강진산단 분양 100% 조기달성과 체류형 관광자원 육성 등 민선 7기 군정 주요정책의 추진으로 강진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 가는데 있어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애정과 응원 부탁드린다. 군민이 주인인 더불어 행복한 강진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민의 날 행사에서 이승옥 군수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감성여행을 위해 휠체어를 밀어주고 있다.

 

기념식에서는 강진군민의 날을 축하하는 축사와 격려사가 이어졌다.

 

강진의 이영식씨가 군민의상을 받았다.

 

본격적인 체육경기에 앞서 몸풀기 체조를 진행하고 있다.

 

 

협동 공튀기기 경기가 진행되고 있다.

 

체육대회에 앞서 각 읍·면 선수들이 선전을 다짐하고 있다.

 

게이트볼 시합에 앞서 연습하는 주민들

 

강진읍민의 날 행사가 진행된 게이트볼 경기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