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 학교 숲 조성 대상 학교 선정
강진고, 학교 숲 조성 대상 학교 선정
  • 강진신문
  • 승인 2019.04.2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스쿨학교 숲 조성사업 확정

 

학생 중심의 감성·지성·예술 프로젝트,  IF 프로젝트(Image Freeely, 상상&표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거점 고등학교로서의 선도적 역할을 하는 강진고등학교가 '삼성화재와 함께하는 드림스쿨 학교 숲 조성' 공모 사업에 응모하여 학교 숲 조성 대상 학교로 선정되었다.

강진고등학교는 2018년 8월 강진만이 바라보이는 보은산 기슭에 교사를 신축하였으나 각 건물 주위의 조경은 기존의 수목을 이식한 후 신축 교사에 다시 식재하여 학생들의 쉼터로 활용될 수 있는 숲이 절대적으로 부족했다.

이에 강진고등학교는 동문과 학교 관계자들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인성을 높이고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 숲 조성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던 중 삼성화재와 함께하는 학교 숲 조성 공모 사업 대상 학교로 확정되어 강진의 자랑인 '영랑 숲'으로 명명하고 보은산의 자연과 강진 교육의 중심지를 잇는 학교 숲을 조성하게 되었다.

영랑숲 조성사업은 1억여 원의 학교 숲을 조성하게 된다. 지역민과 함께하는 교육 공간이 될 '영랑 숲'은 2019년 4월 시공해 5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또 영랑 숲이 조성된 이후의 사제동행 동아리 활동을 통한 학교 숲 관리는 학생들에게 자연 친화적인 삶과 생명 존중 의식을 심어주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