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 도시재생 사업 본격 추진
강진읍 도시재생 사업 본격 추진
  • 강진신문
  • 승인 2019.04.2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승인

강진읍 동성리 일원에 지난해 선정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하여 지난 8일 국무총리산하 도시재생 특별위원회 심의를 통해 강진읍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에 대한 최종 승인을 받았다.
 
이날 승인 받은 활성화계획은 2018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 사업 선정 99개소 중 전국 12곳으로 전남도 8개소 중 강진군이 가장 먼저 심의를 완료하고 국비 지원사항에 대해 확정 받았다.
 
승인 신청 전 LH 도시재생지원기구와 국토교통부 자문을 받아 공모 선정 당시 17개 사업에서 9개 단위사업으로 단위사업을 통합하고, 세부 실행계획에 대한 보완 절차를 이행해 중앙부처 협의와 도시재생 특위 심사를 마무리 했다.
 
군은 활성화계획 승인에 따라 각 단위사업별 설계 용역을 착수하는 등 2022년까지 국도비 93억원을 포함한 사업비 155억원을 투입해 주거환경정비, 주민공동체 활성화, 지역경쟁력 강화 3개 분야 9개 단위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강진군 전역을 대상으로 수립하는 강진군 도시재생 전략계획에 대해서도 전라남도 도시재생지원협의회 컨설팅을 완료해 향후 전라남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받아 상반기 내에 전라남도 승인 절차를 완료할 예정이다.
 
황오연 건설과장은 "국토부 승인 후 사업비가 본격 투입되어 사업 추진을 위한 보상, 설계, 착공 등 군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도시재생 뉴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조기에 착공되어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