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씻기만 잘해도 감염병 예방 가능
손씻기만 잘해도 감염병 예방 가능
  • 강진신문
  • 승인 2019.04.1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 올바른 손씻기와 기침예절 교육

강진군은 지난 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관내 16개소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어린이 450여명을 대상으로'올바른 손씻기 및 기침예절 교육'을 실시 중이다.

이번 손씻기 및 기침예절 교육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손씻기 방법과 기침예절을 설명하고 '손씻기 및 기침예절 동영상'을 시청하며 어린이들이 즐겁게 따라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교육 후에는 어린이들의 손에 형광로션을 발라주고 손을 6단계(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질러 주기, 손등과 손바닥을 대고 문질러 주기, 손바닥을 마주대고 손깍지를 끼고 문질러 주기, 손가락을 마주잡고 문질러 주기,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바닥으로 돌려주며 문질러주기, 손가락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하게 씻기)에 맞춰 씻기 전후 손의 상태를 뷰박스를 통해 볼 수 있도록 하여 자신의 손씻는 습관이 올바르게 하였는지 확인하는 등 체험교육으로 진행했다.

올바른 손 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건강생활 수칙으로 손 씻기만으로 전체 감염병의 70%를 예방할 수 있다. 특히 비누를 사용해 손을 씻을 경우에는 물로 씻을 때보다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감염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높아 올바른 손씻기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상황이다.

이에 보건소는 강진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요양병원 등에 올바른 손 씻기 체험교육을 위한 기자재를 대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