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클럽 활성화를 기원합니다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기원합니다
  • 강진신문
  • 승인 2019.04.08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스포츠클럽·광주 서구스포츠클럽과 중등 축구 친선경기

지난달 30일 강진종합운동장에서는 강진스포츠클럽과 광주광역시 서구스포츠클럽 중등부 학생들의 친선 축구경기가 있었다.
 
이날 행사는 학교 운동부가 사라지고 체육수업과 스포츠클럽이 비활성화 되어가고 있는 시기에 아이들에게 경기를 통해 선수로서 페어플레이 정신과 스포츠맨십을 배우고 친목과 화합 그리고 또래끼리 소통하는 자리가 되었다.
 
경기는 4:2로 강진스포츠클럽이 승리를 거두었고 광주 서구스포츠클럽 선수들의 배려하는 세련된 매너가 있는 경기였다. 광주 서구 스포츠클럽 학생들은 강진의 체육시설과 운동하고 싶을 때 운동할 수 있는 여건에 대해 부러워하며 강진스포츠클럽과 강진에 대해 호감을 보였다.
 
축구는 격한 운동이다. 그러나 올바른 지도와 다양한 운동법 등을 병행해 교육한다면 아이들이 스스로 몸을 지킬 수 있는 대안은 있다. 강진스포츠클럽은 이러한 부분을 종목지도자를 통해 공부도하고 운동도 잘 하는 아이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가고 있다.
 
강진스포츠클럽 김명남 회장은 "아이들과 직접 그라운드를 뛰며 축구의 열정과 애정을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그라운드를 누비며 꾸준히 운동 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교류를 갖어 사회에서 잘 적응하고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