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일하시고 아프지 마세요"
"건강하게 일하시고 아프지 마세요"
  • 김철 기자
  • 승인 2019.03.2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전면, 노인일자리 황사마스크 지원

신전면은 지난 25일 안전한 노인일자리 환경을 만들고 사업 참여 어르신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황사 마스크를 지원하여 사업 참여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병석 면장은 아침 일찍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 한분 한분 미세먼지 마스크와 생수를 나누어 주면서 미세먼지가 극심한 때는 실외활동을 자제하시고, 어르신들의 건강에 특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지원대상은 아름다운 마을가꾸기, 노노케어 돌봄서비스 등을 수행하며 주로 야외에서 활동하는 동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 126명이다.
 
신전면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한 KF80 보건용 마스크를 구매하여 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들께 1인당 30개씩 생수와 함께 배부하였다.
 
KF 숫자가 높은 마스크는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크긴 하지만 어르신들의 경우 숨쉬기가 힘들어질 수 있어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KF80 마스크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어르신들이 실외 활동을 자제할 수 있도록 실내 활동 대체, 활동 일자 및 시간대 변경에 관한 내용을 담은 안내문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들께 배부하여 안내하기도 했다.
 
이병석 신전면장은 "앞으로도 미세먼지가 재난으로 인식될 만큼 심각성이 커져가고 있는 상황에서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대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