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여행하고 싶은 관광도시 만들자
강진군 여행하고 싶은 관광도시 만들자
  • 강진신문
  • 승인 2019.03.2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이 만들어가는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실천대회

강진군이 지난 18일 '군민이 만들어 가는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실천대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관광객 맞이에 나섰다. 강진국민체육센터 제2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 이날 행사에는 음식·숙박·여행·택시·버스 등 관광업계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자원봉사단체, 상인(번영)회, 이장, 블로그 기자단, 도·군의원, 기관단체장 등 400여명이 함께했다.

대북 공연팀 '얼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군민들은 한 목소리로 올해의 관광도시 성공을 기원하는 구호를 합창하며 일제히 400개의 청사초롱에 환하게 불을 밝혔다.

특히 군민 실천 결의문에는 다산 정약용 선생이 스스로를 경계하여 바르게 하고자 했던 네 가지 가르침인, '사의재' 사·모·언·동의 가르침을 담았다. '사모언동'은 사(思)는 손님맞이는 감사한 마음으로, 모(貌)는 음식은 청결하고 위생적으로, 언(言)은 말은 따뜻하고 정감 있게, 동(動)은 항상 친절히를 뜻한다.

특별 강연에는 이종원 여행작가와 배우 김수미 씨가 나섰다. '우리 지역의 숨은 관광자원'이라는 주제로 강연한 이종원 작가는 외부인의 시선에서 본 우리 지역의 관광자원을 새롭게 풀어내었다. 그간 우리에게는 익숙함에 가려져 몰랐던 아름다움과 그 가치를 알게 해주었다.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단연 '음식'이다. 최근 '수미네반찬'을 통해 국민손맛으로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배우 김수미 씨는 집밥과 고향의 맛을 그리워하는 외지인들과 음식으로 소통하고 친절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승옥 군수는 "강진이 체류형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군민 여러분 각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음식업소의 '맛·친절·청결', 숙박업소의 '침구류 관리', 대중교통과 상가 상인의 '친절응대'는 물론 쓰레기 함부로 버리지 않기 등 가장 기본적이며 작은 것부터 실천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은 관광 잠재력이 큰 중소도시를 매년 선정해 관광콘텐츠 개발과 환경 개선, 홍보·마케팅 등에 3년간 최대 국비 17억원을 지원해 해당 도시를 매력적인 관광지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