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도암노인대학 개강식
2019년 도암노인대학 개강식
  • 강진신문
  • 승인 2019.03.2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및 학사과정 소개하는 레크레이션

도암노인대학은 지난 16일 도암교회 예배당에서 도암·신전에 거주하는 노인대학생 110여명과 이승옥 강진군수을 비롯한 관내 주요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노인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은 레크리에이션과 선비춤 등 흥겨운 식전 축하공연에 이어 이승옥 강진군수의 격려사와 2019년 노인대학을 이끌 교수 및 학사과정을 소개하는 오리엔테이션순으로 진행됐다.도암노인대학은 지난 2008년 개교 이래 10여 년 간 연로하신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소속감을 갖게 하여 외로움을 해소하는 등 도암·신전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문맹퇴치 등 다양한 역할을 해왔다.

김옥진 도암노인대학장은 "도암노인대학은 어르신들이 학과에 참여할 수 있을 때까지는 대학생활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어 입학은 있지만 졸업이 없다. 노인대학이 평생 배움의 기회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 간에 서로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울타리를 제공하는 기능까지 담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승옥 군수는 "100세 시대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다. 노인대학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배움의 기쁨을 갖고 건강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강진군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 또 교인과 봉사자들로 구성된 30여명의 스텝 분 들의 협조로 노인대학이 차질 없이 운영될 수 있음에 감사드린다"고 격려했다.

도암노인대학은 한글, 컴퓨터, 노래, 미술 등 소양강좌와 함께 요가 등 건강관리 과목을 개설하여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매주 토요일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