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성장동력 구축과 경영내실화 목표"
"신 성장동력 구축과 경영내실화 목표"
  • 강진신문
  • 승인 2019.03.22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동시조합장 선거 당선자 인터뷰] 강진농업협동조합 당선자 정옥태

존경하는 농업인 조합원님! 이번 선거에서 무한한 애정과 현명한 선택으로 저를 믿고 지지해 주신 모든 조합원 여러분께 다시한번 정중히 감사드립니다. 일일이 찾아뵙고 인사드려야 도리입니다만 먼저 이 글로 인사드림을 해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저의 선거공약 이행은 물론 상대 후보의 공약도 면밀히 검토하여 실행함으로써 강진농협이 우리 농업인 조합원은 물론 지역사회 주민과도 더불어 함께하여 초심을 잃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으며 앞으로 저는 4년 임기동안 조합원 여러분께 다음 사항을 약속하고자 합니다.

먼저 농산물유통혁신으로 농가소득증대를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원예작물과 특용작물의 재배면적을 늘려 공모사업으로 확보해 놓은 저온저장고 200평을 30평 규모로 나눠 운영함으로써 고정투자가 어려운 농가의 현실을 감안하여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덜어 드리겠습니다.

소득 작목의 입식에서부터 수집, 보관, 세척, 가공 등의 전 처리과정을 농산물유통센터에서모두 처리할 것이며, 고추를 비롯한 감, 연, 고사리 등을 연중 가동하는 시스템으로 운영함으로써 농업인의 수수료 부담을 절감하도록 하겠습니다.

군동면 농산물유통센터 내 공공급식센터를 적극 활용하여 안전하고 우수한 강진군 농산물을 대도시에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조합원의 농가소득증대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파머스마켓 내 로컬푸드직매장을 개장하여(하반기 준공 예정) 유통단계 축소로 농가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으며 품목별 농가교육을 통해 생산기반 조성을 함께 추진하겠습니다. 두 번째 경영의 내실화로 조합원 실익증대에 힘쓰겠습니다.

허위실적에 의한 무리한 업적평가 우수사무소 달성 등과 같은 과거의 비효율적인 업무관행에서 탈피하여 규정과 원칙에 입각한 투명경영과 정도경영으로 건실한 경영성과를 이뤄 조합원 모두에게 만족할 만한 배당금과 복지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세번째 농업인과 군민이 행복한 강진농협을 구현하겠습니다. 경영의 투명성을 통해 경영의 합리화를 이루어 농업인과 군민이 함께 소통하는 농협을 만들 것이며, 농업인 조합원이 중심이 되는 농협다운 농협으로 거듭나겠습니다.

네 번째 농심을 가슴에 안고 혼이 깃든 눈맞춤을 실현하겠습니다. 항상 농업인 조합원의 눈높이에서 바라보는 공정하고 효율적인 업무추진 자세로 임하겠으며 특히 농업인 조합원이 일하는 현장중심의 시각에서 필요한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만족과 감동의 경영이념을 정착, 계승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강진농협의 2019년도 경영목표를 '새로운 신 성장동력 구축과 경영내실화'로 정하고 조합원과 고객이 함께 상생하는 win-win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으며, 전 직원이 내 일처럼 걱정하고 영농현장을 뛰어다니면서 선택과 집중을 통한 적극적인 자세로 새로운 일을 추진함으로써 강진농협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