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자촌 민화뮤지엄
청자촌 민화뮤지엄
  • 김철 기자
  • 승인 2019.03.10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화 그리고 여정'폭발적 호응

청자촌에 위치한 한국민화뮤지엄(관장 오석환)에서 개최되고 있는 '민화 그리고 여정'전이 큰 화제이다. 지난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세 달간 한국민화뮤지엄 2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봉화 민봉기 작가의 작품 78점으로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에 출품된 작품들은 안주 대신 변화를 선택한 작가의 소신을 잘 드러낸다. 끊임없이 스스로를 넘어서고자 노력하며 작품 변화의 주기를 짧게 유지하는 것은 작가로서의 고뇌와 자기반성이 수반되는 고된 작업임에 틀림없다. 그러나 민봉기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그간 민화의 현대화를 위해 얼마나 다양한 시도를 해왔는지를 여실히 보여준다.

민봉기 작가의 작품은 특별히 현대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사물이나 조형성을 추가하는 다양한 시도 속에서도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간직한다는 점에서 현대민화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차분하면서도 고풍스러운 색감, 도상의 수와 상관없이 균형 잡힌 구성,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구불구불한 선을 통한 해학성의 강조, 그리고 인물화로 입증된 안정적인 작화 실력이 모든 작품에 기본으로 깔려 있기 때문이다.

한국민화뮤지엄에서 개최되는 이번 초청 개인전은 민봉기 작가의 지난 20년간의 민화작가로서의 여정을 되돌아보는 압축적이면서도 다채로운 전시로 꼭 찾아 관람할 만하다.

특히 전통민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창작민화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만큼 현대성을 녹여낸 다양한 작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래서인지 전시 첫 날부터 작품 구입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전시 관련 세부사항 문의는 유선(061-433-9770~1) 또는 한국민화뮤지엄 홈페이지(www.http://minhwamuseum.com)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