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급식 및 로컬푸드 참여농가 특별교육
공공급식 및 로컬푸드 참여농가 특별교육
  • 김철 기자
  • 승인 2019.03.02 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믿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 생산 위한 안전성 교육

지난 25일 강진농협 파머스마켓 2층 회의실에서 공공급식 및 로컬푸드 직매장 참여농가, 일반농가 15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농산물 안전성에 대한 논란이 대두되면서 이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안전성, 농산물우수관리제도,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 이해를 통한 농산물 안전관리에 대한 주제로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실시했다.
 
교육에 참석한 농가들은 농산물 생산관리 및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구매성향과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통한 홍보 및 판매전략에 대해 전문가의 의견을 들었으며 올해부터 전면 시행예정인 PLS 제도를 이해하여 보다 안전한 농산물 관리 방안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었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농산물 생산·공급에 있어 안전성 확보는 필수 요소이며, 농협과 협조하여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며 "반면교사를 기치로 삼아 안전한 먹거리 생산체계 구축에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햇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 12월 공공급식센터를 완공해 서울시 동작구 공공시설 80개소(어린이집, 복지관 등)에 쌀, 정육 등을 납품 중에 있으며 로컬푸드 직매장은 2억원을 투입, 강진농협 파머스마켓 내에 올해 상반기 완공예정으로 강진군 농어업인 판매망 확보 및 소득안정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