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에게 사랑을 전합니다"
"이웃에게 사랑을 전합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9.02.2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읍새마을부녀회, 군자원봉사센터 나눔행사

강진읍새마을부녀회(회장 고옥희)는 지난 18일 정월 대보름을 맞이하여 대보름 음식  부럼 등을 준비해 21개 경로당에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한 해 동안 건강과 안녕을 기원했다.
 
이번에는 회원들이 모은 200여만원을 회원들의 뜻을 모아 모범경로당 21개소를 선정하고 각 경로당에 쌀(20kg) 1포대, 쌀강정(2.5kg) 1포대, 땅콩(2kg) 1포대, 달걀 3판, 식용유(900L)1개씩 1세트를 준비하여 전달했다.
 
강진읍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연말연시가 되면 독거노인 등 저소득 소외가정을 위해  밑반찬 지원,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하고 경로당에는 고추장, 떡국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더불어 행복한 지역 만들기에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다.
 
고옥희 회장은"회비는 매년 야유회 비용으로 많이 사용해왔으나 이번에는 뜻이 있게 사용해보자는 의견이 모아져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건강을 기원하는 부럼 등을 준비했다.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한 한 해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하여 모두가 행복한 강진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8일 자원봉사단체 회원들과 함께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연탄나눔 봉사는 연탄 값 인상으로 부담이 큰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마련한 것으로, 한국전력에서 기부한 연탄을 강진읍생활개선회, 도암면생활개선회, 소비자중앙회 회원 20여명이 구슬땀 흘려가며 이웃에게 직접 배달하며 온정을 나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