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강진스포츠 클럽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강진스포츠 클럽
  • 강진신문
  • 승인 2019.02.2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종목의 체육활동 전문지도자 회원제 강습 운영

축구, 수영, 테니스, 댄스스포츠 등 다양한 종목의 체육 활동을 펼쳐 군민 누구나 행복하고 즐길 수 있는 강진스포츠클럽이 문을 열었다. 강진군(군수 이승옥)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의 공모사업으로 강진스포츠센터 기존 시설을 활용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클럽을 운영한다.

강진스포츠클럽은 지난 1월에 사무국을 구성하고 법인 설립을 마쳤으며 회장에 김명남 전)수영연합회장을 추대했다.  현 정부 주요 국정과제 중 하나인 모든 국민이 스포츠를 즐기는 활기찬 나라를 만들고자 출범한 강진스포츠클럽은 2018년에는 5천만원, 2019년 2억원, 2020년 2억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학생들의 생활체육을 활성화하여 엘리트체육인을 발굴 육성하고 지역주민이 취미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선진국형 여가생활 시스템을 만들 계획이다.

또 선수출신의 엘리트지도자와 우수한 전문지도자를 채용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다양한 계층의 참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회원 맞춤형 서비스제공에도 힘쓸 것이다. 강진스포츠클럽에 회원접수를 하면 강습을 받을 수 있는 회원이 되고 소정의 강습비로 질 높은 강습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스포츠클럽에서는 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다.

테니스는 월, 수, 금 오전 우먼테니스교실과 월~금 오후 어린이 테니스교실을 현재 운영중이고, 성인반/ 직장인반/ 선수반을 모집할 계획이다. 수영은 도암초 학생선수반을 운영중이고 시니어재활교실/ 직장인수영교실/ 청소년수영교실 등 다양한 계층을 참여할수 있도록 하고 있다. 문의는 061-433-7333번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