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중심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수 및 계약실시
센터중심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수 및 계약실시
  • 강진신문
  • 승인 2019.02.2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신대정)에서는 지난 20일 방과후학교 강사 95명을 대상으로 '학교를 지원하는 센터중심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수'를 실시했다.  '센터중심 방과후학교'란 학교의 방과후학교 업무 중 일부를 교육지원청에서 학교지원 업무로 가져옴으로써 교사가 학생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자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하는 학교 행정업무 경감 사업의 일환이다.

규모가 작은 곡성, 구례에서 실시해오던 사업으로 2019년에는 강진, 담양, 진도 교육지원청이 학교의 요구를 수용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지난 12월 학교의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초등13교, 중등 8교 총 21개교의 192개 프로그램을 연간 1만8천238시간을 운영한다.

현재 3차 공고까지 선발된 95명을 계약과 동시에 청렴교육, 센터중심 방과후학교 업무 절차, 방과후학교 강사로서의 학생 변화의 가능성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방과후학교 강사는 "방과후학교 강사 채용 절차가 청렴하게 잘 이루어 졌으며, 방과후학교 강사로서 학생들의 다양한 꿈을 펼칠 미래를 위해 진지하게 생각할 수 있는 의미있는 연수"였다며, "학생들의 마음을 헤아리며 따뜻한 말로 다가가는 강사가 되겠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현재 강진은 남은 17개 강좌에 대한 강사 채용 중이며 전남교육청과 강진교육지원청 누리집에 공고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