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졸업생 부모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드림스타트 졸업생 부모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김철 기자
  • 승인 2019.01.2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저브드 플라워 꽃다발 만들기

강진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8일 졸업을 앞둔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의 부모를 대상으로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는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프리저브드 플라워로 행복 The Dream'이라는 제의 프로그램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진행한 것이다. 생화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한 프리저브드 플라워는 보존기간이 길어 장식적 활용가치가 높아 호응이 좋았다.

정성들인 꽃다발을 만들어 졸업식 날 자녀에게 전달하도록 해 학부모들에게는 양육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아동들에게는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활동을 통해 부모의 잠재능력을 개발하는 시간이 되었다.
학부모들과 함께자원봉사자들이 만든 꽃다발은 이날 참여하지 못한 장애가구 및 조손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참여한 부모들은 "졸업식날 한번 사용하기 위해 꽃다발을 사는 것이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웠는데 시들지 않은 꽃다발을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 자녀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되어 좋았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윤미경 팀장은 "부모님과 함께 아이들이 자신감을 갖고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