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Zero Pay)를 아시나요?
'제로페이'(Zero Pay)를 아시나요?
  • 김응곤 기자
  • 승인 2019.01.04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는 지역경제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전남 전역에 '제로페이'(Zero Pay)를 시행하여 카드 수수료 부담 없는 경영 여건을 조성키로 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제로페이'는 소비자의 스마트폰으로 소상공인 가맹점의 QR코드를 스캔하고 구매금액을 입력하면 소비자 계좌에서 소상공인 계좌로 구매대금이 즉시 이체되는 간편 결제 시스템이다.
 
제로페이가 시행되면 중간에서 은행과 결제 플랫폼으로 지불했던 결제수수료가 연매출 구간별로 감면돼 0%대에 가까운 수수료가 적용된다는 것이 전남도의 설명이다.
 
현행 수수료는 연매출 3억 원 이하 영세사업자 0.8%, 5억 원 이하 중소사업자 1.3%, 10억 원 이하 2.1%다. 반면 제로페이 수수료는 연매출 8억 원 이하 0%, 12억 원 이하 0.3%, 12억 원 초과 0.5% 이내다.
 
전라남도는 제로페이 도입을 위해 지난해 7월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시와 함께 '소상공인 수수료 부담제로 결제서비스' 도입 협약을 체결하고 결제표준 제정과 시스템 구축을 위해 민관 협업 TF(29개 기관업체)팀을 운영해왔다. 
 
또한 가맹점 확보와 이용자 확대가 제로페이 성공 관건인 만큼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존 신용카드의 각종 혜택과 경쟁을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제로페이 누리집(www.zeropay.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