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노인대학 은빛송년축제
강진노인대학 은빛송년축제
  • 김철 기자
  • 승인 2018.12.3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문화행사로 뜻 깊은 마무리

대한노인회 강진군지회(지회장 박종득)는 지난 21일 대한노인회 강진군지회 강당에서 강진노인대학 은빛송년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송년축제는 200여명의 노인대학 학생들과 내·외 귀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방학식을 겸해 치러졌다.
 
기념사에서 김민균 노인대학장은 "금년 한 해 열심히 학과생활에 참여해주신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다가오는 2019년 돼지의 해에도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대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기념식 후 2부 행사에서는 안선옥 레크강사의 사회로 사물놀이, 건강체조, 민요, 태권체조 등의 공연으로 축제의 흥을 돋우었다.
 
또한 행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경품 추첨을 통해 냄비·치약·커피·파스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전달했다. 특히 17명의 노인대학생들이 장기자랑 발표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한껏 뽐내 흥겨운 한마당이 되었다.
 
이승옥 군수는 "100세 시대 배움의 끈을 놓지 않는 노인대학 학생들의 열정에 존경을 전하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위한 배움의 기회 제공 및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노인대학은 1982년 개교한 이래 36년여간 노인 학생들의 여가 선용을 위해 노래교실, 태권댄스, 민요교실, 사물놀이, 교양강좌, 게이트볼 등 프로그램 실시와 경로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