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기 위원 위촉 및 운영회의
도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기 위원 위촉 및 운영회의
  • 김철 기자
  • 승인 2018.12.0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위원장 선출, 운영 활성화 방안 논의 등 토의

지난 16일 도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학동, 윤해성)는 기존 위원의 임기 만료에 따라 제2기 위원을 확대 재구성하여 위촉장을 전달하고 운영위원회의를 개최하면서 새로운 지역복지동력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도암면 협의체는 기존 14명이었던 위원을 강진군 최초로 20명으로 확대·구성하였으며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위원들을 운영분과와 실무분과로 나누는 한편 위원증을 제작 배부해 위원들의 소명감과 책임감을 부여하는 등 의욕적인 추진을 하고 있어 지역복지공동체의 선진사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으로 분과운영 활성화를 통해 전체회의에서는 사업 지원대상자를 발굴, 지역자원과 연계하고 운영분과회의에서는 긴급한 결정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심의·의결을 진행하며, 실무분과회의는 사업추진 계획에 의거한 구체적인 사업시행계획을 협의·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윤해성 위원을 제2기 민간위원장으로 선출하고 1기 협의체 활동영상을 시청함으로써 협의체의 역할과 필요성을 공유했으며 협력위원 위촉과 도암면 복지의 날 지정 운영, 집수리 봉사 협조 등 운영 활성화 방안에 관하여 논의하고 각종 지원사업 대상자를 선정했다.
 
특히 도암면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후원금 모금운동의 적극적인 참여와 확대 방안을 협의하고 모든 위원이 후원계좌 정기후원자로 가입하였으며 앞으로 회의때마다 지급되는 참석수당도 전액 후원하기로 하는 등 기부활성화에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였다.
 
윤해성 공동위원장은 "막중한 책임을 부여받아 겁이 나기도 하지만 함께라면 해결할 수 있다"며"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내실있고 아름다운 도암면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