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잡고(Job Go) 끼 업(Up)
꿈 잡고(Job Go) 끼 업(Up)
  • 김철 기자
  • 승인 2018.11.25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진로체험 '드림잡스쿨체험'

강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7일 성요셉상호문화고등학교에서 다재다능 자녀성장지원사업 미래설계의 일환인 '찾아가는 진로체험 드림잡스쿨체험'인 '꿈 Job Go 끼 Up'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희망하는 관내 유치부부터 초등자녀 80여 명을 대상으로 '레고마인드스톰(코딩)을 비롯한 특수분장 등 6개의 다양한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파악하는 시간으로 본인 스스로 적절한 미래와 진로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갈 수 있도록 꿈을 키우고 행복한 삶을 설계하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관내에서 아이들에게 쉽게 접하기 힘든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주말을 이용해 강진에서 할 수 있게 돼 거리적으로 시간적으로 부담이 적었다"며 "무엇보다 아이들의 눈높이를 맞춘 체험에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조성옥 센터장은 "아이들이 선택한 직업체험을 경험함으로써 미래에 꿈을 키우는 밑거름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믿는다"며 "아이들이 꿈을 키우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프로그램에 많은 아이들과 부모들이 함께 해줘서 고맙고 더 많은 관심이 지속적으로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