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과 함께한 '행복한 동행'
어르신들과 함께한 '행복한 동행'
  • 김철 기자
  • 승인 2018.10.26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강진지회 거동불편 어르신 모시고 나들이

지난 23일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강진지회(회장 신해룡)는 거동이 불편해 바깥나들이가 힘든 어르신 30명을 모시고 즐거운 나들이를 다녀왔다. 올해로 4년째 횟수로 8번째로 진행된'행복한 동행'은 모범택시 운전자 15명,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 15명, 총 30명의 봉사자가 참여해 어르신들의 나들이길에 동행했다.
 
어르신들은 '제3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가 한창인 강진만 생태공원을 방문해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했다. 갈대축제장 데크길을 걸으며 사진도 찍고 갈대숲에서 뛰어노는 짱뚱어를 보며 즐거워하는 등 행복한 모습으로 이날의 특별한 외출을 즐겼다. 갈대축제장 현장 방문 이후에는 마량항을 둘러보기도 했다.
 
행복한 동행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자식들이 멀리 있어 강진의 축제가 한창이여도 선뜻 가 볼 수가 없었는데 이번기회에 갈대축제까지 와서 공연도 즐기고 다양한 볼거리를 보니 너무 좋다"고 말했다.
 
모범운전자회 신해룡 회장은 "우리 주변에는 거동이 불편하고 교통수단이 순조롭지 못하여 바깥나들이를 하지 못하는 어르신이 많다"며 "하루 종일 노인회관에서 보내는게 유일한 외출인데 철따라 적절한 바깥 구경을 시켜드리는 일이야 말로 요즘 진정한 봉사이자 효도가 아닐까 싶다"고 말했다.
 
이날 '행복한 동행' 나들이 길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은 갈대축제장의 아름다운 풍경에 즐거워하며 이날의 행사를 주최하고 봉사활동에 참여해 도움을 주는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강진지회 회원들에게 거듭 감사의 마음을 전해 주변을 더욱 훈훈하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