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통해 '크라우드펀딩' 참여하세요
우체국 통해 '크라우드펀딩' 참여하세요
  • 김응곤 기자
  • 승인 2018.10.26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크라우드펀딩에 기부 또는 후원, 투자를 할 수 있게 된다.
 
우정사업본부는 코리아에셋투자증권과 지난 19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체국 이용고객이 우체국금융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을 통해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이란 대중을 뜻하는 크라우드(Crowd)와 자금 조달을 뜻하는 펀딩(Funding)을 조합한 용어로 금융권에서 자금조달이 어려운 스타트업이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대중에 소개하고 자금을 조달받는 방식을 의미한다. 
 
그동안 많은 스타트업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조달하려고 해도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낮은 인지도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부족 등으로 제때 자금조달을 받지 못하고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만들고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등 제휴기관이 유망기업 발굴, 의미있는 프로젝트 및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게 된다. 우체국 이용 고객은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새로운 투자기회를 받을 수 있다. 스타트업은 투자를 통해 자금조달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크라우드 펀딩 참여는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www.epostbank.go.kr)에서 후원·기부형, 증권(투자)형 등의 형태로 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플랫폼은 11월에 구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