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제8회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강진군, 제8회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 김철 기자
  • 승인 2018.10.12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포커스] 활발한 소통의 상징, 강진군 SNS 대한민국 최강자

공공부문 3년 연속 수상... 다양한 SNS 채널 활용, 새로운 콘텐츠 운영

강진군은 지난 11일 헤럴드경제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공동주최한'제8회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지자체 군 부문 대상(大賞)을 수상했다.
 
이날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안병욱 부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강진군은 대한민국 SNS 대상을 3년연속 차지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이번 심사는 소셜미디어 영향력 지수를 통한 정량평가(30%), 전문가 평가(40%), 접수기관·기업의 내부 전문가 평가(20%), 전국민을 대상으로 실시된 투표 평가(10%) 결과를 종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고, 강진군은 기초지자체 군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당당하게 대상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강진군은'2019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돼 관광, 맛집, 숙박과 관련된 콘텐츠를 적절히 활용하여 강진군의 숨겨진 명소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오래 머물고 싶은 강진군 이미지를 브랜딩하고 있다. 또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여러 SNS채널을 통해 군의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전달해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강진군 관련된 퀴즈와 여러 이벤트를 수시로 실시해 전국적으로 강진군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높이고 있다.
 
강진군은 전국 단위 40여명으로 구성된'강진군 블로그기자단'을 운영중으로 블로그 기자단을 대상으로 강진의 명소를 직접 견학하고 숨은 맛과 멋을 체험할 수 있는 팸투어를 연 3회 실시하고 있다. 기자단은 생생한 소식을 강진군 블로그와 본인 SNS에 포스팅하여 강진을 홍보하고 지인들과 함께하는 자유여행과 여행카페를 통해 강진군을 전국에 알리는 SNS 홍보의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SNS서포터즈'는 SNS에 게재된 내용을 홍보하여 정보 확산에 노력하는 등 각자의 업무를 책임지고 있다.
 
이승옥 군수는 "SNS는 군민들과의 소통의 문으로 크고 작은 소식들을 서로 공유하며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수단이자 강진군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홍보 매체이다"며 "SNS채널을 활용해 군민들의 작은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 2016년부터 3년 연속 기초지자체 군 부문에서의 대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