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군과 의병 후손 모아 선양사업 추진할 것"
"관군과 의병 후손 모아 선양사업 추진할 것"
  • 김철 기자
  • 승인 2018.09.2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진왜란 의병 후손 대표 김동진 회장, 명량 학술세미나서 발표

지난 8일 해남군 우수영 관광지 내 유스호스텔에서 열린 '명량대첩 기념 전남권역별 학술 세미나'에 김동진 전남 관군 및 의병 선양 추진위원회 회장이 임진왜란의 의병의 후손 대표로 참석했다.
 
김 회장은 청주김씨 대종회장을 역임했고 최근까지도 강진출신 김억추 장군의 업적을 알리고 왜곡된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매년 명량대첩 축제에 맞춰 개최되는 학술세미나에 참석해왔다. 이번에도 김 회장은 강진에서 청주김씨 종친회원 40명, 임진왜란 후손들 38명 등 총 78명이 관광버스 2대에 나눠타고 학술세미나에 참석했다.
 
김 회장은 이날 세미나에서 임진왜란 의병 후손들 대표로 본격적인 학술세미나에 앞서 환영사를 발표했다. 환영사에서 김 회장은 "전남 도민의 충절로 이룩한 명량대첩 현장 우수영에서 임진왜란 당시 전남 관군과 의병 후손들이 함께 만나 잊혀진 역사를 재조명하게 돼 기쁘다"며 "지난해 전라우수사 김억추 장군님의 평전을 출간한 노기욱 소장님 덕분에 명량대첩이 전라우수사 김억추 장군의 전공으로 이룩됐음을 밝혀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김 회장은 "강진, 고흥, 보성 일대 관군과 의병 후손을 모아 선양사업으로 의병공원 조성과 기초 학술용역을 강진군에 의뢰해 추진하고 있다"며 "호남인의 후손으로 부끄럽지 않게 공신기념관과 공원 사업 추진에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