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소득 창출 위한 추경예산 290억원 편성
군민소득 창출 위한 추경예산 290억원 편성
  • 김응곤 기자
  • 승인 2018.09.0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소득증대 위한 기반시설에 적극 투자

강진군이 강진 발전을 위한 동력에 적극 투자한다. 민선 7기를 맞아 이승옥 군수가 군민의 실질적인 소득증대를 위해 첫 추경 예산안을 편성해 군의회에 제출했다.

이 군수 공약사항이었던 남도최고 민속 먹거리 조성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에 5천만원, 영랑생가에서 금서당, 사의재까지 강진의 몽마르뜨 언덕 조성을 위해 8천만원, 산림 경제림과 유실수 단지 조성 및 특화작목을 이용한 장미공원조성에 2억6천만원, 신규(전원)마을 조성과 전남공무원교육원 진입로 확·포장공사 12억3천만원, 군수 관사 리모델링으로 관광종합안내소 설치 사업에 5억5천만원, 지역특화산업 육성과 군민의 건강유지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에 1억2천2백만원 등 군민들의 소득과 연계하여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총 290억원의 추경예산을 편성했다.

이승옥 군수는 "농업분야와 관광산업 활성화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군민 실질소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한 곳에 편중되지 않고 모든 군민에게 혜택이 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효율적인 재정운영을 위해 예산을 편성했다"고 말했다.

강진군이 제출한 2018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지난 5일 제252회 강진군의회 정례회에서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4일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