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고 안전한 방과후학교"
"즐겁고 안전한 방과후학교"
  • 김철 기자
  • 승인 2018.09.0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 외부강사 역량강화 연수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신대정)은 지난 5일 "함께 참여하고 함께 누리는 꿈과 끼를 키우는 방과후학교, 우리가 만들어가요"라는 주제로 관내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및 초등돌봄전담사, 유치원 시간제근무 기간제교사 60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하반기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4월과 9월로 나누어 모든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등 학생 교육을 담당하는 보조 인력이 의무적으로 받도록 계획되어 운영되었다. 연수 내용은 변화하는 학교 현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 성폭력과 아동학대에 대한 민감성을 기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강의 이수자들에게는 목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의 '아동·청소년대상 성범죄 신고의무 및 성범죄자 취업제한 대상기관 교육' 이수증을 발급받는다.
 
신대정 교육장은 통 속에 갇힌 벼룩의 우화를 바탕으로 "달 나라까지 뛸 수 있는 벼룩 같은 학생들의 꿈을 위래 노력해 달라"는 당부와 함께 그동안 방과후학교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수고하는 강사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연수에 참석한 방과후강사들은 "내가 사용하는 전혀 의도하지 않았던 말과 행동이 학생들에게 상처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서 나를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