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사 품질인증 제품 디자인 제작비 지원
도지사 품질인증 제품 디자인 제작비 지원
  • 김철 기자
  • 승인 2018.08.1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장재 디자인 개발, 상품성 판매 촉진

강진군이 도지사품질인증 제품 포장디자인 개발·제작비를 지원한다. 군은 도지사품질인증을 받은 제품의 특성과 소비자 기호에 맞는 포장디자인 개발로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한다.
 
도지사 품질인증제는 도내에서 생산하는 농수축산물과 임산물, 그 원료를 사용하는 가공식품을 대상으로 품질을 인증하는 것으로 전라남도의 유통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포장디자인 제작 지원 사업은 높은 품위와 신뢰도를 기반으로 엄선된 도지사품질인증 제품에 대한 시장 경쟁력 강화와 유통 활성화를 위해 도지사품질인증을 받은 제품에 한한다.
 
군은 제품의 얼굴인 포장재디자인 개발로 제품 부가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의 구매동기를 유발하는 등 판매를 촉진, 경쟁력을 강화하고 상품의 판로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식품 소비 트렌드 변화로 안전한 농식품 소비가 크게 늘 것으로 전망한다. 친환경농업의 1번지 강진에서 생산·유통되는 농식품을 비롯한 친환경 제조·가공식품을 대상으로 포장재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농가소득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장디자인 개발·제작비 사업 신청은 오는 8월 31일까지 강진군 친환경농업과(061-430-3134)로 문의가능하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1천만원(보조 50%, 자담 50%)의 사업비로 포장재(포장용기 포함) 디자인 개발 및 시제품 제작을 지원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