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청자축제에서 "나만의 위(Wee)로"
강진청자축제에서 "나만의 위(Wee)로"
  • 김철 기자
  • 승인 2018.08.1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Wee센터 지역사회요구프로그램 활동 마무리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신대정) Wee센터는 지난 1일부터 이틀간 강진청자축제장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나만의 위(Wee)로'라는 주제로 '부채 만들기'와 '동물자석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지역사회요구프로그램은 강진청자축제장을 방문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학생들이 보호자 또는 교사와 방문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매직, 스팡클 등의 재료를 활용하여 세상에서 '하나뿐인 나만의 부채' 또는 '동물자석'을 만들어 냈다.

여기에 체험을 한 학생들에게는 시원한 얼음물과 함께 Wee센터 홍보물품을 제공해 '나만의 위(Wee)로'프로그램의 만족도를 높였다.

지역의 요구에 발맞춰 기획된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여러 체험활동을 제공해주니 즐거웠고, Wee센터에서 운영하는 다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강진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지역사회요구프로그램이 실효성있고 내실있는 행사가 되기 위해 지역의 요구에 귀를 기울이고 이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부스를 통해 학교폭력을 조기에 예방하고 학생들이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Wee센터를 적극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