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수로 인한 주민 피해 신속하게 초동대처
보호수로 인한 주민 피해 신속하게 초동대처
  • 김철 기자
  • 승인 2018.08.1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옥 군수 곧바로 현장도착 지원책 마련

지난달 24일 오후 7시30분께 성전면 영흥마을에서 보호수 가지가 부러지면서 나무 그늘 아래 쉼터에서 쉬고 있던 부녀자 3명이 부상을 입었다. 갑작스런 사태에 주민들은 미처 피하지 못했고 일부 주민은 목뼈 골절을 입는 등 심하게 다쳤다. 현재 이들 주민은 각각 광주 대학병원과 강진의료원 등에서 치료중이다.<본보 7월27일자 23면 보도>

이번 부상소식을 들은 이승옥 군수는 발 빠르게 대응했다. 이 군수는 당직근무자와 9시30분께 현장에 도착해 주민들의 안부와 상태를 직접 확인했다. 평소에도 군민들과의 소통을 가장 중요시해 온 터라 휴대폰 연락이 실시간으로 전해와 초동대처에 빈틈이 없었던 것. 이 군수는 이후 부상자 병원 이송과 향후 치료 방향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보호수와 쉼터 정비에 대해서도 꼼꼼히 지시했다.

군은 이후 군수의 지시에 따라 조상언 주민복지실장이 주민들과 설명회를 갖고 부상 주민에 대한 치료와 지원 대책을 마련하는 등 향후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강진군은 사고 이후 주민들이 보는 가운데 큰 가지가 부러진 나무의 가지치기를 해 만일의 경우를 대비했다. 군은 일부 파손된 정각은 정밀 점검을 통해 주민들의 뜻을 반영해 보수 또는 재건립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달 31일 나주에 있는 전남산림자원연구소로부터 250년 수령의 팽나무가 폭염 등으로 더 노쇠해져 갑자기 부러졌을 것이란 진단을 받은 데 이어 다음주 순천대 나무진단센터로에 의뢰해 상세한 보호수 부러짐 현상을 분석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