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강진' 100회 특집방송 진행
'라디오 강진' 100회 특집방송 진행
  • 김철 기자
  • 승인 2018.07.2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막강 게스트 출연

'라디오 강진'이 방송 100회를 맞아 지난 14일 오후 2시 특집방송 '라디오 강진 100회! 200회 why not'을 진행했다.
 
이날 특집방송 게스트로는 전남음악창작소 장용석 소장, 통기타 듀엣 베짱이, 성악가 박원, 그리고 남도마실길 이장 박재완 작가가 출연했다.
 
라디오 강진은 2016년 8월 개국한 이래로 지역주민들에게 참여와 소통의 매개체로, 강진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는 강진을 알리는 소식통이자 공개방송에 직접 참여하는 잊지 못할 추억의 매체로 자리매김해 왔다.
 
'우리동네스타'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을 지향하면서도 지역유명가수 및 전남음악창작소가 발굴한 신예 뮤지션의 라이브공연을 직접 볼 수 있는'통통라이브'등 수준 높은 음악방송의 면모를 보여주며 균형 있는 방송을 이어왔다.
 
이번 라디오 강진 특집 1부 방송에서는 라디오 강진을 기획한 전남음악창작소 장용석 소장이 직접 출연해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결합한 주민소통의 장으로서의 라디오 강진 기획의도와 탄생비화를 이야기하고 통기타 듀엣 베짱이와 박원 성악가가 관객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라이브 공연을 진행했다.
 
2부 방송에서는 관객들의 사연과 신청곡으로 진행되는 리퀘스트쇼를 진행하고 박재완 작가의 강진나들이 시간에서는 강진 청자에 숨어있는 야사를 들려주며 대한민국 대표축제 제46회 강진청자축제의 체험행사 등을 소개했다.
 
라디오 강진 방송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오감통 라디오 강진 스튜디오와 유튜브(www.youtube.com) 창에서 라디오 강진을 검색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DJ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된 군민DJ들이 직접 진행하는'나도 DJ'도 매주 토요일 오후 12시에 방송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