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마무리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마무리
  • 김철 기자
  • 승인 2018.07.0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 충족, 자기계발 기회 제공

강진군은 군민들의 배움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평생교육의 양과 질 향상에 주목하고, 이의 실현을 위해 마련한 상반기 평생학습이 지난 4일 바둑과 통기타 반을 끝으로 종강했다.
 
2007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어 평생학습의 기반을 갖춰왔고 매년 상·하반기 운영을 통해 6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다. 군은 평생교육을 통해 군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단순 강의형 교육으로 그치지 않고 소득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현장 실무형 강의를 확대하고 있다.
 
평생학습센터는 복지타운 3층에 있으며 14개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강의 장소는 센터에 국한하지 않고 강진군 도서마을과 노령마을로 직접 강사가 찾아가는 배달강좌를 7개 운영하고 있다. 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원하는 강의를 자신의 집 가까운 곳에서 들을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어 배달강좌에 대한 수요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평생학습강좌는 공예, 악기, 예술, 운동 분야로 나눠 군민들의 배움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여가 시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강좌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 운동 강좌와 캘리그라피, 민화 실기는 수강생 모집 하루 만에 마감이 되는 인기를 보였다.
 
서예와 문인화, 생활도자기, 바둑, 리본공예, 캘리그라피, 통기타(주간,야간), 하모니카, 민화실기 등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람 중 총 교육시간의 70%이상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만 수료증을 수여하고 있어 그 의미도 남다르다. 강진군은 앞으로도 군민 스스로 휴먼파워를 키워 나가는 데 필요한 정책과 예산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하반기 수강생 모집은 7월 18일부터 7월 27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7월 1일부터 7월 6일까지 군민이 듣고 싶어 하는 강의 수요조사 결과 군민 참여율 높은 강좌 위주로 8월6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해 4개월 동안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평생학습센터(061-432-1252)나 미래산업과(061-430-306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