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 '스스로 공부하는 학습 코칭'
강진교육지원청, '스스로 공부하는 학습 코칭'
  • 김철 기자
  • 승인 2018.06.1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진로체험지원센터 학생 대상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강진교육지원청(교육감 신대정)과 강진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2일 관내중학교 학생 62명을 대상으로 강진중학교 도서관에서 한국진로비전연구소 전문강사 2명의 조력을 받아 '스스로 공부하는 학습 코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학습코칭은 자신의 학습능력에 대해 정확히 분석하고 자기주도학습과 관련된 필수기술을 습득하며 자기주도적 학습태도를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4단계로 4시간에 걸쳐 실시되었다.

첫 단계는 Ice Breaking 단계로써 친밀감 형성과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프로그램에 대한 몰입도를 끌어올렸고 두 번째는 학습준비 단계로써 자기주도학습의 이해 및 직업선호도 검사를 통해 자기목표를 설정하고 공부하는 이유에 대해 스스로 답을 찾고 내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 번째는 효과적인 학습법 단계에서는 인지학습전략으로 메타 러닝(예습, 수업듣기, 복습)사이클을 이해하고 실제로 응용해보는 시간을 가졌고 마지막으로 학습을 위한 자기관리 단계로써 효과적인 필기를 위해 코넬노트방법를 익히고 실습해보는 시간으로 마무리 하였다.

이날 학습코칭에 참여한 이수은 학생은 "학습에 도움이 되는 학습기술의 배움으로써 앞으로는 공부를 자기주도하에 즐겁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아 공부에 대해 자신감이 생겨 무엇보다 좋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