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정원 김하나씨 식물성 유산균 음료 개발
허브정원 김하나씨 식물성 유산균 음료 개발
  • 김철 기자
  • 승인 2018.06.1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등록마쳐... 500mg 1병 1만원

성전면 허브정원을 운영하는 김하나씨가 식물성 유산균 음료를 개발했다. 이름은 '김하나 시간발효 생 유산균'. '김하나 시간발효 생 유산균'은 국내토착 미생물등(녹차,쑥)을 채취 증식 배양한 (제조사에 특허받은 배양기)100% 식물성 유산균, 식약처( 품목등록 번호 : 2017 - 0368929 -3)

유산균 균주는 Lactobacillus Fermentum로 1cc당 2억마리가 존재한다. 에시도필러스,비피더스와 함께 인간과 공생하는 내생 유산균으로 내산성과 장 흡착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 면역 강화,향균효과에서 가장 강력한 기능성을 보유했고 인체내에서 가장 많이 발견되는 유산균이기도 하다.

발효는 대표적으로 유산균발효와 효모발효로 나뉜다. 김하나 생 유산균에는 유산균이 가장 많이 있고 두번째로는 효모가 있다. 따라서 유산균발효는 유산을, 효모발효는 알콜을 생성한다. 술을 마시지 않은 사람이 처음 생유산균을 먹으면 술먹은 것처럼 알딸딸한 현상을 느끼는 이유가 효모가 생성한 알콜 때문이다.

김하나 생 유산균은 에시도플러스,비피더스와 함께 락토바실러스 퍼맨텀이 주 유산균이다. 유해균이 다량 증식하며 독소가 흡수되는 소장중에서도 유해균이 가장 많은 회장 (대장과소장사이)이 주로 활동무대이다.

우리 인체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는 곳에서 장에 정착해 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향균력과 면역강화 및 외부 병의 원인이 되는 각종 유해 요소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가장 강력한 기능성을 가지고 있는 유산균이다. 락토바실러스 퍼맨텀은 애시도필러스, 비피더스 유산균과 함께 우리 인간과 공생하는 내생 유산균이다

판매가격은 500ml 1병에 1만원, 회원제 24병 ( 1박스 168,000원), 1년 회원제 24병 (1박스 120,000원)에 판매된다. 허브정원에서는 생 유산균으로 천연 식초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