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갑 군청 지역개발과장 성균관장 표창
윤영갑 군청 지역개발과장 성균관장 표창
  • 김철 기자
  • 승인 2018.05.0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향교 발전 및 유림활동지원 공로 인정

강진군 윤영갑 지역개발과장이 최근 대한민국 유림의 최고기관인 성균관(관장 김영근)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윤 과장은 강진읍장으로 재직하면서 노인일자리를 통한 향교주변정화활동으로 유림들로부터 칭찬이 자자했다. 지난해 하반기 군청 지역개발과장으로 자리를 옮긴 뒤에는 향교진입로 포장과 차선도색, 향교입구 삼거리에 표지판을 설치해 향교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했다.

향교는 강진읍 교촌마을에 위치해 향교주변에 신규건물들이 들어서면서 쉽게 눈에 띄지 않아 찾아오는데 불편함을 겪었다. 특히 교촌마을 입구에 흉물스럽게 방치된 70년대 마을입구 표지 시설를 재활용해 향교와 마을 가는 길을 알기 쉽게 구분 표시해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의 혼선을 예방 했다.

성균관장을 대신해 표창장을 전수한 강진향교 최재남 전교는 "윤영갑 과장은 지역발전을 위한 열정이 대단하고 어르신들을 공경할 줄 아는 근래 보기드믄 공직자의 표본이다. 이런 공직자들이 많아질수록 지역발전과 경로효친사상이 확산되리라 믿는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윤 과장은 군동면 덕천마을 출신으로 주말이면 마을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을 섬기며 공직자로서뿐만아니라 주민과 화합하며 어르신들을 잘 모시며 마을 화합을 위해 물심양면 봉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