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2] 복지 만족도가 계속 높아간다
[사설2] 복지 만족도가 계속 높아간다
  • 강진신문
  • 승인 2018.04.1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가가호호 희망메신저' 업무 협약식이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관계기관 및 단체 직원과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여한 이번 협약식은 그동안 진행된 복지사업의 성과를 알리고 민·관이 함께 협동해 복지사각지대 줄이기에 나선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특별한 순간도 있었다.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감사패 전달하는 시간이었다.
 
이날 강진군은 연말불우이웃돕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은 것이다. 강진군은 지난해 목표액 1억9700만원에서 182% 증가한 3억5900만원의 모금액을 기록해 '희망2018 나눔캠페인' 이웃돕기 성금모금에서 전남 군 단위 모금실적 1위를 기록했다. 모금액은 나눔문화 확산사업비와 사회복지 차량 공모사업 등 군에 필요한 사업에 우선 배분돼 사용될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강진군은 '전남 군 단위 모금실적 1위' 외에도 착한가게 가입 105호점으로 전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한사랑 나눔캠페인 기부자 수 363명으로 이 역시 전남 1위를 기록했다.  여기에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007년 12월 설립한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자 또한 2명이나 된다. 작은 군단위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복지 현황이다.
 
강진군은 변화하는 복지 정책에 발맞춰 읍·면 맞춤형 복지팀 신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이장 등 네트워크를 조직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자원을 연계해 보다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사례를 관리 하는 등 복지사각지대의 완전 해소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가가호호 희망메신저' 업무 협약식이 그 시발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