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고기맛, 저렴한 가격 '맛깔나네'
뛰어난 고기맛, 저렴한 가격 '맛깔나네'
  • 김응곤 기자
  • 승인 2018.01.1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소소개] 강진읍 『돈주소 정육점&식육식당』

모듬세트 돼지한마리 인기, 벌집 삼겹살도 '입소문'

강진읍 아트홀 인근 돈주소 정육점& 식육식당(대표 권광선)이 새롭게 문을 열였다. 이전 돼지고기 전문점 돈줄테돈주시오 자리에서 벌써부터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고기맛으로 손님들이 몰려들고 있다.
 
돈주소는 돼지 돈(豚), 술 주(酒), 소(한우)를 함축시켜 만든 뜻으로 소고기, 돼지고기, 술을 판매하는 식당을 일컫는다. 돈주소는 일반 고기를 판매하는 식당과 차이가 있다. 일반 고기를 판매하는 정육점과 고기를 구워 먹을수 있는 식육식당을 겸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식육식당의 경우 일반 식당과 차별화된다. 신선한 고기와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돈주소 식당도 마찬가지이다.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당연 돼지고기이다. 돈주소 식당에서 판매되는 돼지고기는 친환경 돼지만을 고집한다. 밀집형으로 사육만을 위해 키워지는 돼지가 아닌 방목을 통해 자연과 생활하는 돼지만을 사용한다. 이런 돼지고기는 육질이 부드럽고 특유의 잡내가 없다. 돈주소 식당에서는 이런 친환경 돼지고기가 손님상에 나온다.
 
추천 메뉴는 돼지한마리 세트. 돼지한마리를 시키면 800g 4인기준 4만9천원으로 항정살, 가브리살 등 5가지 부위가 골고루 포함해 나온다. 비계가 들어있어 고소한 맛이 일품인 삼겹살을 시작으로 부드러운 항정살까지 돼지한마리의 모든 부위를 즐길수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다양한 메뉴를 즐길수 있는 돼지한마리는 돈주소 식당의 최고 인기메뉴이다. 추가로 부위별로 200g 1만2천원에 먹을 수도 있다.
 
제공되는 돼지고기는 모두 고기에 칼집을 넣어 손님상에 내온다. 고기의 육즙을 최대한 보전하면서 최대한 속살까지 익을수 있도록 조금씩 칼집을 넣은 고기를 만든다. 순식간에 고기가 익고 부드러운 고기맛에 손님들은 연신 감탄사를 낼 수밖에 없다. 그만큼 고기맛을 보증한다. 별도로 삼겹살이나 목살을 주문할 수도 있다. 가격은 200g 9천원으로 역시 모든 고기에는 칼집이 들어간 형태로 손님들에게 제공된다.
 
저렴한 한우도 맛볼 수 있다. 나주도축장에서 구매한 한우를 직접 돈주소 식육점에서 해체작업으로 매일 신선한 한우를 제공한다. 저렴한 가격은 덤이다.

차돌박이 150g 1만5천원, 등심 150g 1만9천원, 갈비살 150g 2만3천원, 살치살 150g 2만7천원으로 가능하다. 품질은 일등급 한우만을 고집하는 것이 특징이다.
 
젊은층 고객을 위해 매일 오늘의 메뉴를 추천하고 소주 1병 이벤트를 마련하기도 한다.

저녁 11시까지 영업을 하면서 고기를 직접 판매하는 정육점을 운영하고 설맞이 한우 명절세트(15~20만원)를 판매한다. 예약 및 문의는 010-9944-2932번으로 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